수포성 발진 등 수두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서 진료

수두 연도별, 주별 신고 현황 / ⓒ질병관리본부
수두 연도별, 주별 신고 현황 / ⓒ질병관리본부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수두 환자가 집중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16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수두 환자는 올해 9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해 주간 환자발생 수가 10월 초 1,023명에서 12월 초 2,161명까지 2배 증가했다.

특히 겨울철 유행 시기인 11월부터 1월동안 환자발생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환자 발생률이 높은 6세 이하 미취학 아동, 저학년 초등학생 등은 감염에 주의해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수두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 받을 것을 권고했다.

특히 예방접종은 일정에 맞춰 적기 접종을 하고, 예방 접종력을 확인해 미 접종 시 조속히 접종해야 한다.

또 발진 등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아 전염력이 없어졌다고 판정된 후 어린이집이나 학교에 등원·등교하도록 해야 한다.

더불어 수두 집단발생 학교는 학생들이 밀접하게 접촉하는 단체행사 등 모임을 자제하고, 자연환기 및 소독제를 이용한 청소 등 환경관리를 실시하도록 해야 한다.

한편 같은 날 질본 한 관계자는 “겨울철 수두는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집•학교에서 많이 발생하므로 수두 예방을 위해서 예방접종과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