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의장의 모든 불법 행위, 지역구를 아들에게 세습하기 위한 것”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겨냥 “일방적이고 편파적인 의사진행에 대해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하지 않는다면 한국당은 의장의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2012년 국회선진화법이 통과된 이후 의장이 예산안을 교섭단체와 합의 없이 일방적으로 본회의에 상정한 경우는 없다. 문 의장은 또 국회법에 명시된 예산안 수정안에 대한 한국당의 제안 설명 및 토론신청도 묵살하는 등 편파적 진행으로 헌정사에 오점을 남겼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문 의장의 아들은 총선 출마의 뜻을 언론에 노골적으로 밝혔다. 문 의장의 모든 불법 행위는 지역구를 아들에게 세습하기 위한 것이란 게 일반적 시선”이라며 “입법부 수장으로 정치적 중립 의무를 지켜야 할 의장이 자기 아들의 출세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의 선봉대 역할을 한다는 게 역사에 어떻게 남을지 국회 구성원으로 참 부끄럽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문 의장은 의장직을 사퇴하고 민주당으로 복당해 세습정치에 올인하기 바란다”고 꼬집은 데 이어 민주당도 겨냥 “한국당은 법적근거도 없이 예산부수법안보다 예산안을 먼저 처리한 비열한 국회 폭거에 대해 권한쟁의 심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더 기가 막힌 것은 불법 범여권 협의체가 예산안을 모의하는 자리에서 국민세금이 2조원 넘게 추가된 것”이라며 “범여권이란 4+1협의체는 아무런 근거가 없는 불법 모임으로 여기서 예산안을 심사하고 논의한 것 자체가 원천무효”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선 “청와대와 민주당이 지난해 문 대통령의 30년 지기인 송철호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당선을 위해 선거공작을 했다는 의혹이 구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며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이 같은 선거공작에 대해 국민에게 명백히 설명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