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승합택시 서비스 ‘카카오 T 벤티 베타 서비스’ 진행

카카오 T 벤티 차량 사진. ⓒ카카오
카카오 T 벤티 차량 사진. ⓒ카카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11일 오후 4시부터 대형승합택시 서비스인 ‘카카오 T 벤티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번 베타 서비스에 대해 기술적 안정성을 높이고 크루(기사) 및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품질을 확보하고자 진행하는 서비스 준비 과정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베타 서비스는 소규모로 서울 지역에서만 100여대로 한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도 카카오 T 앱을 통해 카카오 T 벤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택시 요금보다 낮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 벤티의 운행요금은 기본 2km 까지 4000원이며, 131m당 100원, 40초당 100원이 부과된다. 단 실시간 수요 및 공급에 따라 0.8배에서 2.0배가 적용되는 탄력요금제를 운영한다.

택시를 호출한 이용자 주변에 이용 가능한 카카오 T 벤티 차량이 있을 경우에만 팝업창을 통해 안내되며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하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베타 서비스는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서비스 일정은 확정 되는대로 말씀드리겠다”며 “카카오 T 벤티가 ICT 플랫폼 업체와 택시업계가 상생 협력한 좋은 선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