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서울 수도권 충남 일원 등 한파주의보 발령

남하하는 한랭기온의 영향으로 12일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추운 날씨를 보일 예정이다 / ⓒ시사포커스 DB
남하하는 한랭기온의 영향으로 12일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추운 날씨를 보일 예정이다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한반도를 엄습한 미세먼지가 지나면 동장군이 한 차례 찾아올 예정이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옴에 따라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형성된 구름대가 들어오면서 이날 밤부터 12일 새벽 사이 사이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이 해기차의 영향으로 비가 그친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겠고, 특히, 12일 아침 기온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더불어 기상청은 서울 기준으로 영하 4도까지 기온이 곤두박질 치는데 바람의 영향까지 겹쳐 체감온도는 영하 8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또 전국적으로 평년대비 기온이 2~3도가량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13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이와 함께 기상청은 이날 오후 2시를 기해 세종, 인천, 서울, 당진, 서천, 계룡, 홍성, 보령, 태안, 예산, 청양, 아산, 천안, 삼척평지, 경기도, 진안, 완주, 장수 지역에 한파주의보를 발령했다.

또 울릉도, 독도, 인천(강화군 제외),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서해5도, 경기도(안산, 화성, 평택, 시흥) 등지에는 강풍주의보를 함께 발령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