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이돌 그룹 TOO가 탄생됐다. (사진 / HNS HQ)
글로벌 아이돌 그룹 TOO가 탄생됐다. (사진 / HNS HQ)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글로벌 아이돌 그룹 TOO가 탄생됐다.

지난 6일 밤 Mnet과 네이버 VLIVE(V앱)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 글로벌 K-POP 아이돌 성장 일기 ‘투 비 월드 클래스(TO BE WORLD KLASS, 이하 ‘월드 클래스’)’ 마지막 회에서 10인조 그룹 TOO 최종 멤버가 선정됐다.

이날 생방송에서는 기존 오디션 투표 방식을 탈피하고 월드 클래스 위원회 누적 심사로 3인, 미션과 전문가 누적 심사로 3인, 최종 생방송 투표로 4인이 선정돼 최종 TOO 그룹의 멤버가 결정됐다.

먼저 지난 9주간의 방송을 통해 월클 위원회의 많은 지지와 응원을 받은 제이유와 찬, 한준이 가장 먼저 TOO 멤버가 됐다. 이어 지난 미션과 전문가 평가심사 누적 점수로 웅기, 경호, 동건이 차례로 TOO 멤버로 발탁됐다.

TOO로 데뷔하게 될 마지막 4인은 그간 수많은 미션을 거치고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파이널 무대를 통해 생방송 심사가 진행됐다.

모든 무대가 끝난 후 생방송 심사를 통해 마지막 최종 멤버 4인으로 제롬, 치훈, 민수, 지수가 선정됐고, 전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글로벌 그룹 TOO의 탄생을 알렸다.

10주간의 미션을 통해 발탁된 그룹 TOO(제이유, 찬, 한준, 웅기, 경호, 동건, 제롬, 치훈, 민수, 지수)는 ‘Ten Oriented Orchestra’의 약자로, ‘10가지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들은 데뷔를 위해 재정비한 뒤 정식으로 가요계에 뛰어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