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키움 저금통 모으기
라오스 영아 유아 아이들에게...손길 전달

가정분과임원,최종환시장,윤후덕국회의원,손배찬시의장,한양수의원,조인연의원,박정의원 함께 기념촬영[시사포커스]
가정분과임원,최종환시장,윤후덕국회의원,손배찬시의장,한양수의원,조인연의원,박정의원. 사진/이윤택

[경기서부/이윤택 기자]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는 송년의 밤 행사를 12월 6일 저녁 7시 파주 운정 규수당에서 가졌다.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일반적인 행사에 머물지 않고 "행복 키움 저금통 모으기" 활동을 통해 나눔과 실천을 실현하는 모범적인 파주시어린이연합회 가정분과가 되기위해 한 마음을 모았다.

최종환 파주시장[시사포커스]
최종환 파주시장[시사포커스]

이번 "행복 키움 저금통 모으기"는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하고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에서 참여하는.. 세계화를 위한 해외 제26호 경기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하는 데 사용된다.

박정 국회의원[시사포커스]
박정 국회의원[시사포커스]

해외 영아, 유아 아이들 모두 차별받지 않고 보호받아야 하기에 저금통을 모아 라오스(우돔싸이)에 경기어린이집이 문을 열며 라오스 아이들의 꿈과 희망에 힘을 보태었고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손길을 계속 보낼 예정이다.

윤후덕 파주 갑 국회의원[시사포커스]
윤후덕 파주 갑 국회의원[시사포커스]

박은영 가정분과장은 “저금통 모으기를 통해 해외의 영·유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중한 일을 가정분에서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린다. 또 현재 파주시에는 약 250개소의 가정어린이집이 있으며 가정어린이집은 애착형성이 제일 중요한 시기인 만 0세~2세를 보육하고 있으며 취업여성의 보육 문제 해소 및 출산율 제고와 사회, 경제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다. 파주시만 0?2세 영아들을 함께 키우기 위한 소통과 화합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시사포커스]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시사포커스]

전금희 회장은 “가정분과 송년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랑으로 아이들을 돌보며 보육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중한 자리에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도 같이 진행되어 더욱 가치 있는 송년회가 된 것 같다. 건강하고 안전한 파주시어린이집을 우리가 같이 만들어 갑시다.”라는 다짐으로 인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