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7.3% 증가한 11조8055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3.2% 증가한 7조6762억원을 기록했다. (사진 / 통계청)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7.3% 증가한 11조8055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3.2% 증가한 7조6762억원을 기록했다. (사진 / 통계청)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7.3% 증가한 11조8055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3.2% 증가한 7조6762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상품 부문별로는 전년동월대비 식품 29.0%, 서비스 27.7%, 패션 10.8%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식품에서 -5.7%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 11.4%, 서비스 6.4% 등에서 증가했다.

세부 상품군별로는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3.8%)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0.6%), 음·식료품(29.5%), 화장품(28.2%)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자동차용품(-37.0%), 기타서비스(-34.3%), 농축수산물(-14.7%)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21.1%), 가전·전자·통신기기(9.3%), 여행 및 교통서비스(9.1%) 등에서 증가했다.

모바일쇼핑 거래액 상품 부문별은 전년동월대비 기타(-1.4%)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40.4%), 식품(35.1%), 패션(13.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9%)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1.4%), 서비스(6.9%) 등에서 증가했다.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12.8%)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4.8%), 음·식료품(35.2%), 화장품(31.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용품(-14.1%), 농축수산물(-9.7%)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21.2%), 음식서비스(6.7%), 가전·전자·통신기기(6.3%) 등에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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