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에 모여 아동의 시각에서바라본 지역사회 문제 해결 성과 공유회 진행

한화갤러리아가 30일 천안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에서 전국 90여명의 초등학교학생들이 모인 희망트레이너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 / 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가 30일 천안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에서 전국 90여명의 초등학교학생들이 모인 희망트레이너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 / 한화갤러리아)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30일 천안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에서 전국 90여명의 초등학교학생들이 모인 희망트레이너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희망트레이너는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기관 소속 초등학생들이 스스로 아동 눈높이에서 지역사회문제를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교육이다.

한화갤러리아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체력 증진 프로그램과 병행하여 2016년부터 매년 전국 6개 복지기관의 아동 1백 여명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증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기업과 재단, 기관은 학교와 사회에서 소외 받는아이들이 주기적 운동을 건강을 회복하고, 아동권리 옹호의 당사자인 아동들이 주체가 되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아이디어 제안, 실행, 공유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플랫폼의 역할을 해왔다.

30일(토)에 진행된 성과 공유회는 전국 6개 기관 아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프로젝트 기간 동안 우리 마을에 변화를 가져온 과정들을 발표했다. 아이들의 작은 힘이 일궈낸 ‘같이의 가치’를 깨닫는 시간으로 경쟁이 아닌 공유와 격려의 장이다. 모든 지역의 아동들이‘열정상, 친화력상, 스스로 어린이상, 문제발굴 우수상’등을 수상하고, 미니운동회를 통해 협동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아동들이 각 지역에서이룬 변화는 작지만, 아동들 스스로가 아동 권리를 옹호하고자 선한 목적으로 이룬 전국적인 변화는 컸다.”며 “희망트레이너 경험이 자신감의 자양분이 되어 건강한 미래세대로성장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