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기업 (주)태창가족이 10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07년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신뢰기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5가지 신뢰도 항목에 대한 투표를 실시해 평가가 이뤄진 것으로 태창가족은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태창가족은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소비자 보호에 대한 신뢰도 ▲투명한 정보에 대한 신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뢰도 ▲경영자 및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등 5개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신뢰 지수를 획득했다.

태창가족은 1999년 생맥주전문점 쪼끼쪼끼를 시작으로 세계꼬치요리주점 화투, 치킨바베큐전문점 군다리치킨을 런칭했으며 지난 2006년에는 오므라이스 브랜드인 ‘오므스위트’를 런칭해 주류, 외식 프랜차이즈 분야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쪼끼쪼끼는 맥주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하며 건전한 주류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다. 태창가족은 현재 전국 7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중국 심양시 서탑과 소주(쑤저우)에 각각 쪼끼쪼끼 직영점을 오픈해 해외진출에 활기를 띠고 있다.

태창가족 김서기 대표이사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직접 태창가족을 ‘소비자들로부터 신뢰 받는 기업’으로, 그것도 3년 연속 선정해주신 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 상은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을 만들어 가라는 채찍으로 삼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선정은 각 기업의 매출액, 시장점유율, 홍보 기사 등을 바탕으로 한 사전기초조사와 더불어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 패널단 조사 및 기업의 직접적인 마케팅을 담당하는 기업 마케팅 관계자의 조사를 통해 최종 조사 후보 기업을 선정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한국소비자포럼의 홈페이지와 엽서를 통해 조사 후보 기업에 대한 5개 항목의 신뢰도 평가 및 산업군별 신뢰기업 투표를 실시해 각 부분별로 한국소비자의 기업 신뢰지수가 가장 높은 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소비자의 신뢰가 없이는 기업이 성장할 수 없으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계를 만들기 위해 피죤 윤은주 홍보팀장은 "이번 선정은 세대와 지역 및 계층을 초월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도록 제품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