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영애 2위 공유 3위 김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영애 2위 공유 3위 김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영애 2위 공유 3위 김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9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055,0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9,781,902개와 비교해보면 13.40% 줄어들었다.

2019년 1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영애, 공유, 김응수, 공효진, 이정재, 조여정, 이하늬, 권상우, 이병헌, 마동석, 조진웅, 문소리, 하정우, 김혜수, 유재명, 허성태, 오정세, 박서준, 문근영, 현빈, 윤계상, 전혜진, 김희애, 이선균, 장혁, 손예진, 류준열, 장동건, 김희원, 김남길 순이었다.

1위, 이영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3,074 미디어지수 2,943,276 소통지수 618,492 커뮤니티지수 2,091,5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46,382로 분석되었다.

2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669,200 미디어지수 2,285,933 소통지수 1,421,059 커뮤니티지수 900,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6,458로 분석되었다.

3위, 김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0,771 미디어지수 632,478 소통지수 1,166,762 커뮤니티지수 1,122,9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2,991로 분석되었다.

4위, 공효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530 미디어지수 1,733,485 소통지수 1,325,141 커뮤니티지수 1,033,2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9,452 로 분석되었다.

5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147 미디어지수 2,299,842 소통지수 469,839 커뮤니티지수 752,6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2,448 로 분석되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