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아베 총리 방산포 '탄도미사일' 규정하자...이같이 저격

ⓒ뉴시스-조선중앙통신
ⓒ뉴시스-조선중앙통신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북한이 이번에는 탄도미사일 발상에 대한 예고를 하고 나섰다.

30일 북한 외무성의 일본 담당 부국장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담화문을 발표하고 ‘아베는 진짜 탄도미사일이 무엇인지 오래지 않아 아주 가까이 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통신에 따르면 앞서 북한의 방사포 발사 직후 일본 아베 총리가 탄도미사일이라고 규정하자 이에 대해 “방사포와 미사일도 구분할 줄 모른다”고 언급하며 이같이 위협했다.

외무성 부국장은 “조미협상이 교착상태에 있는 지금의 시점에서 그 무엇이든 ‘북위협’이라고 괴성을 지르면 미국이 좋아할 것이라고 타산한 것”이라고 아베 총리를 저격했다.

그러면서 “미국이라는 주인 앞에 잘 보이기 위해 재롱을 부리며 꼬리를 저어대는 강아지라 할지 어쨌든 개 이상으로는 보이지 않는다”고도 했다.

더불어 “정치난쟁이의 머리는 참새골 수준에서 벗어나기 힘든 모양”이라고 비꼬며 “난쟁이와 괜히 상종하다간 망신살만 무지개살 뻗치듯 할 것”이라고 지속적으로 비꼬았다.

특히 “우리가 이번 시험사격에 대해 보도하면서 발사장면사진들을 큼직하게 안받침해 내보낸 데는 아베와 같은 얼간이들이 다시는 착각하지 말고 무엇이 날아갔는가를 두 눈으로 똑바로 보라는 의미도 있었다”고도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베는 진짜 탄도미사일이 무엇인지 오래지 않아, 그것도 아주 가까이에서 보게 될 수도 있고 그때 가선 방사포탄과 탄도미사일이 어떻게 다른 것인지 잘 대비해보고 알아둘 것을 권고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