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 홍현명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신규공직자 104명을 대상으로 2019 의정부시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시는 2019신규공직자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의정부시

이번 교육은 관내 주요시설 견학과 직무교육을 2일간 비합숙으로 실시하고 신규공직자와 선배공무원인 굿-리더와의 소통·화합 워크숍을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했다.

교육 1일차에는 의정부시의회 방문을 시작으로 예술의 전당, 권역동 행정복지센터, 공공하수처리시설, 종합운동장 등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의정부시 전 지역을 돌아보며 시의 현황과 공간구조, 현안사업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윤리 등 6개 분야 업무담당 팀장의 기초직무 교육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업무지식과 노하우를 배우고, 시장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공직자의 자질과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인 3일, 4일차에는 1박 2일간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에서 소통·화합 워크숍의 일환으로 조직활성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으며, 홍귀선 부시장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사자성어를 통한 조직생활 조언의 시간 등 신규공직자의 조직 조기적응을 도모하고 의정부시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극히 정성을 다 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다”며, “작은 일과 작은 인연도 무시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진실한 노력을 다하는 자세로 공직생활에 임해 달라”고 당부하며 신규공직자에 대한 조언과 격려를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