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원 조사 마쳐…“특권 뒤에 숨지 말고 응분의 대가 치러라”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사진 / 박고은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지난 4월 발생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과 관련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서울남부지검찰청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정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회가 만든 선진화법을 스스로 위반한 상황을 만든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며 “사실 그대로 당당히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반면 국회법을 위반한 자유한국당 소속 조사대상 의원 59명은 조사에 불응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수사 방해 행위이며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임이 분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국회 폭력사태를 자행한 한국당 의원들은 더 이상 특권 뒤에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검찰 조사를 받고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며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입법부의 권위를 떨어트리는 행위를 즉각 멈추고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상식을 지켜주시길 당부한다”고 한국당을 압박했다.

정 의원이 이날 검찰 조사를 받게되면서 검찰의 출석 요구를 받은 민주당 의언 35명 전원이 조사를 마치게 된다.

현재까지 패스트트랙 수사 대상 국회의원은 모두 110명으로 한국당이 60명, 민주당 39명, 바른미래당 7명, 정의당 3명, 무소속 1명(문희상 국회의장)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