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 폭거 언제 멈추나…패스트트랙 폭거 막을 책임은 문 대통령에 있어”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선거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자동부의를 하루 앞둔 26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여당에 내린 공수처, 연동형 비례제 강행통과 명령을 거둬라”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황교안 대표의 단식농성장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연동형 비례제 본회의 부의는 불법 부의이고 무효”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다단계 폭거를 언제 멈추고 의회민주주의로 돌아갈 것인가. 여당과 일부 야당이 이번에 6번째 불법을 저지르려고 한다”며 “패스트트랙 폭거를 막을 책임은 문 대통령에게 있다. 청와대에서 단식 투쟁하는 이유”라고 거듭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 원내대표는 “제1야당의 대표가 목숨을 건 투쟁을 하고 있는데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문자로 자진 철거하라고 협박하고 있다”며 “친정권세력의 수많은 천막은 눈감고 이 천막은 뺏으려 한다. 이런 정권은 처음 본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여당도 겨냥 “한 여권 인사는 황 대표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하며 조롱하고 있다”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면피용 방문 말고 단식을 중단시킬 진짜 해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특별감찰관 임명 문제와 관련해서도 민주당을 향해 “민주당만 후보를 추천하지 않고 있다. 이 정권의 수많은 비위와 부패가 얼마나 쌓여있을지 짐잠된다”며 “민주당에 촉구하니 특별감찰관 후보 추천을 오늘이라도 하라. 이제부터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 사건의 배후와 윗선을 파헤칠 때”라고 압박수위를 높였다.

아울러 그는 창린도를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지시로 한국·아세안 정상회의가 열리는 시점에 북한군이 해안포를 발사한 사건과 관련해서도 “국민도 모르게 북한에 회의 초청장 보냈다가 망신당하고 받은 게 방사포인가. 북한의 방사포도 문제지만 청와대도 문제”라며 “어느 정도 규모인지 설명도 못하고 있다. 북한이 9·19남북군사합의를 위반했다는 것을 정부도 인정했는데 군사합의를 파기하라”고 청와대를 겨냥해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