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업계 지혜 모아 조만간 발표"

배달의민족이 월 정액 광고 상품 ‘울트라콜’에 대해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이 사실이다고 시인하며 해법을 찾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배달의민족이 월 정액 광고 상품 ‘울트라콜’에 대해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이 사실이다고 시인하며 해법을 찾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배달의민족이 월 정액 광고 상품 ‘울트라콜’에 대해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이 사실이다고 시인하며 해법을 찾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울트라콜’은 배달의민족의 월 정액 광고 상품으로, 업주들이 ‘울트라콜’을 구매하면 그 갯수만큼 노출되는 방식이다. 특히 ‘울트라콜’을 구매한 업주는 원하는 지점을 찍으면 반경 1.5km~3km에 있는 이용자에게 노출되며, 업주들은 이렇게 ‘울트라콜’을 늘려 나가는 것을 ‘깃발꽂기’라고 부른다.

배달의민족은 “일부 업주들이 노출 기회를 더 많이 확보하려고 ‘울트라콜’을 대량 구매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업주들은 매출을 많이 올리고, 이 금액을 다시 광고비로 쓰면서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는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도 사실이다”고 시인했다.

이어 “이러한 경쟁은 이용자에게도 피해를 준다”며 “이는 배달의민족 정보 신뢰성 하락을 초래하고 결국 이용자는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음식점과 메뉴를 선택할 기회를 얻지 못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배달의민족은 “당사는 깃발꽂기의 부작용을 인지하고 있던 만큼 해결책을 찾는 중이다”며 “자영업자를 대변하는 여러 단체들과 지혜를 모으고 있으며,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골고루 노출효과가 돌아가는 최적의 해법’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해법을 찾고 있다는 배달의민족은 끝으로, “이번 문제에 대해 업계의 지혜가 모아지면 조율을 거쳐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