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모회사 해브앤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아시아 뷰티 브랜드 최초 인수 사례 만들어

에스티 로더가 해브앤비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계약에 합의했다. ⓒ닥터자르트
에스티 로더가 해브앤비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계약에 합의했다. ⓒ닥터자르트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닥터자르트(Dr.Jart+)와 DTRT의 모회사 ‘해브앤비’가 글로벌 거대 화장품 기업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이하 에스티 로더)’에 인수된다.

18일(현지시간)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에스티 로더가 해브앤비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계약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에 앞서 에스티 로더는 2015년 해브앤비에 소액 투자한 바 있으며, 4년간의 성공적인 파트너십 구축 이후 이번 인수가 이루어졌다. 모든 인수 절차는 오는 12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에스티 로더가 아시아 기반의 뷰티 브랜드를 인수한 첫 번째 사례다. 에스티 로더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 중 하나인 닥터자르트가 에스티 로더 의 스킨케어 부문의 리더십을 한 층 강화하고, 특히 아시아/태평양, 북미, 영국 등의 지역에서 에스티 로더가 보다 넓은 소비자층에게 다가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해 이번 인수를 진행하게 됐으며, 해브앤비의 전체 기업가치는 17억 달러(한화 약 2조원)이다.

2004년 설립된 해브앤비는 ‘Health & Beauty’를 사명으로 한 코스메틱 브랜드 전문경영 기업이다. 2005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를 론칭한 뒤, BB크림을 시작으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보습 라인 ‘세라마이딘’과 진정 라인 ‘시카페어’를 차례로 출시하며 급성장했다. 현재 전 세계 37개 지역에 진출했으며, 2015년 863억원의 매출에서 2018년 4898억원(연결재무제표 기준)까지 매년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에스티 로더는 ‘Doctor Join Art’라는 뜻을 지닌 닥터자르트 브랜드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피부과학과 예술의 독특한 조합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 어필하며 미국과 아시아의 밀레니얼 세대의 열렬한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과, 우수하면서도 빠른 속도의 혁신과 신속한 시장 출시 역량, 파격적인 제형 등을 높게 평가했다.

인수 절차가 마무리 된 후, 해브앤비 이진욱 대표는 설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해브앤비의 이진욱 대표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우리 브랜드의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4년 전 에스티 로더와의 전략적 관계가 시작될 때부터 에스티 로더와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스킨케어 및 뷰티 상품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미션을 공유해왔다.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 브랜드를 전세계적으로 혁신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에스티 로더와 파트너십을 계속할 수 있어 매우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에스티 로더의 파브리지오 프레다 회장 겸 대표이사는 “에스티 로더가 아시아 기반의 뷰티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인수한 사례”라며 “닥터자르트가 주안점을 두고 있는 피부과학과 놀라운 혁신적 역량, 그리고 예술적 표현을 결합한 고품질 스킨케어 제품은 에스티 로더의 다양한 고급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전략적으로 추가되기 적합하며, 앞으로도 전세계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티 로더의 윌리엄 로더 회장은 “닥터자르트의 기업가 정신과 창의성은 에스티 로더에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며 “소비자들이 점점 더 스킨 케어에 관심을 갖고 스킨케어 부문이 빠른 속도로 전세계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만큼, 닥터자르트와 같은 과학 중심의 첨단 브랜드의 영향력은 부정할 수 없고 해브앤비를 가족으로 맞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