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6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99,10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5,617,841개와 비교하면 14.89% 증가했다.

2019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RM,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JR, 뉴이스트 렌, 몬스타엑스 셔누,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제이홉, 빅뱅 대성, 핫샷 하성운, 엑소 세훈, 엑소 수호, 위너 송민호, 엑소 찬열, 빅톤 최병찬, 엑소 백현, 뉴이스트 Aron, 엑소 카이, 위너 강승윤, SF9 로운, 슈퍼주니어 희철, BAP 영재, 슈퍼주니어 규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8,546 미디어지수 1,545,644 소통지수 3,471,825 커뮤니티지수 3,815,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1,17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775,142와 비교하면 12.38% 상승했다.

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7,006 미디어지수 2,183,713 소통지수 2,122,092 커뮤니티지수 2,211,6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4,418 로 분석되었다. 빅뱅 지드래곤은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904,935 미디어지수 1,185,494 소통지수 2,585,626 커뮤니티지수 2,169,7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5,8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33,454와 비교하면 65.62% 상승했다 .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957,474 미디어지수 1,161,054 소통지수 2,452,756 커뮤니티지수 1,768,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39,90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619,692와 비교하면 37.24%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588,042 미디어지수 922,142 소통지수 1,534,757 커뮤니티지수 1,560,5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5,49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70,774와 비교하면 160.08%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