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재정 주력 고용·노인 주도 고용 고집하면 경제상황과 일자리 달라지지 않아”

[시사포커스 / 백대호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본청 218호)에서 열린 제63차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백대호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본청 218호)에서 열린 제63차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4일 10월 고용동향 결과와 관련 “경기침체가 본격화하는 상황에서 재정투입이 불가피한 측면도 있지만 꼭 써야 할 곳에 써야 경제가 살아난다”고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해 “지금처럼 복지성 일자리를 만드는데 올인하면 경제성장률이 떨어지고 고용률만 올라가는 착시현상이 생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가 아무리 개선됐다고 해도 거짓말을 해도 경제성장은 뒷걸음치고 있다”며 “정부는 1년 내내 통계로 장난치지 말고 경제정책을 바꿔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오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재정 주력 고용, 노인 주도 고용을 고집하는 한 국민이 체감하는 경제상황과 일자리는 달라지지 않는다”며 “정부는 제발 정신차리고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위한 시장활성화와 혁신성장 내실화에 사활을 걸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그는 북한 주민 2명 강제북송 의혹과 관련해선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탈북주민이 심문과정에서 ‘죽더라도 북에 돌아가겠다’고 진술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통일부 당국자 증언으로 새빨간 거짓말임이 확인됐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들 탈북주민이 자필로 귀순의향서까지 작성하면서 의사를 밝혔다고 증언했다”며 “사실이 이렇다면 김 장관은 국회에서 위증한 것”이라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오 원내대표는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며 명백한 반인도적 행위를 저지른 것”이라며 “귀순 의사를 밝힌 북한 주민을 누가 언제 어떤 경로로 왜 북한으로 돌려보냈는지 밝혀야 한다. 문 정부와 김 장관은 이 사태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진실을 밝히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