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큐브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큐브 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되었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8,726,98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와 비교하면 26.35% 줄어들었다.

2019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마마무, 블랙핑크, 레드벨벳, 소녀시대, 오마이걸, 러블리즈, AOA, 에프엑스, 에이핑크, 레이디스코드, ITZY, 우주소녀, 드림캐쳐, 에이프릴, 브라운아이드걸스, 여자친구, 모모랜드, 공원소녀, 티아라, 걸스데이, 아이즈원, 이달의 소녀, CLC, 프로미스나인, 라붐, 위키미키, EXID, 스텔라 순이었다.

1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020 미디어지수 3,419,392 소통지수 2,094,592 커뮤니티지수 3,425,5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8,58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678,703 와 비교해보면 41.46% 하락했다.

2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232 미디어지수 2,731,440 소통지수 1,528,770 커뮤니티지수 1,374,6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5,113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407,113와 비교해보면 35.42% 하락했다.

3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740 미디어지수 2,012,872 소통지수 1,527,572 커뮤니티지수 2,091,0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24,2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531,542와 비교해보면 8.32% 상승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768 미디어지수 1,950,312 소통지수 1,652,041 커뮤니티지수 1,950,9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2,06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71,957와 비교해보면 17.86%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972 미디어지수 1,583,688 소통지수 1,452,346 커뮤니티지수 1,278,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3,7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80,904와 비교해보면 19.30%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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