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MBC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MBC 나혼자산다)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19년 11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841,9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334,394개와 비교하면 3.79% 줄어들었다.

2019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미운 우리 새끼,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동상이몽, 냉장고를 부탁해, 런닝맨, 놀면 뭐하니?, 일로 만난 사이, 신서유기, 복면가왕, 살림하는 남자들, 불후의 명곡, 정글의 법칙, 뭉쳐야 찬다, 삼시세끼, 불타는 청춘, 비긴어게인, 백종원의 골목식당, 전지적 참견 시점, 구해줘 홈즈, 전국노래자랑, 시베리아 선발대, 리틀 포레스트, 같이펀딩,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집사부일체, 신상출시 편스토랑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2,565 미디어지수 2,941,119 소통지수 3,350,064 커뮤니티지수 1,653,688 시청지수 1,160,4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47,92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475,652와 비교하면 3.24% 상승했다.

2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8,639 미디어지수 1,904,017 소통지수 5,649,825 커뮤니티지수 2,308,444 시청지수 592,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33,51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214,627와 비교하면 40.40 % 상승했다.

3위, 아내의 맛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578 미디어지수 2,110,159 소통지수 2,826,510 커뮤니티지수 1,310,165 시청지수 641,9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8,383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254,183와 비교하면 8.67 % 하락했다.

4위, 미운 우리 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501,991 미디어지수 2,292,331 소통지수 990,024 커뮤니티지수 546,313 시청지수 1,777,7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08,4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47,810와 비교하면 10.11% 상승했다.

5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599,230 미디어지수 2,469,709 소통지수 932,514 커뮤니티지수 1,492,744 시청지수 456,7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0,985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757,640 와 비교하면 3.36%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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