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건모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건모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건모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19년 1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924,3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411,247개와 비교하면 10.21% 증가했다.

2019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김건모, 박나래, 강호동, 이영자, 김종국, 김희철, 전현무, 이상민, 안정환, 장도연, 이효리, 서장훈, 김숙, 박명수, 신동엽, 김종민, 이수근, 이광수, 이경규, 윤정수, 김구라, 하하, 송은이, 윤종신, 김준호, 유희열, 김준현, 김성주, 정형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053 미디어지수 432,630 소통지수 904,167 커뮤니티지수 1,037,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9,8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60,090보다 18.28% 상승했다.

2위, 김건모 브랜드는 참여지수 715,958 미디어지수 130,779 소통지수 428,670 커뮤니티지수 1,394,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0,23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4,332보다 560.41% 상승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670 미디어지수 326,898 소통지수 408,771 커뮤니티지수 604,1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2,4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48,101보다 5.94% 하락했다.

4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444 미디어지수 283,932 소통지수 478,566 커뮤니티지수 514,5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5,5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81,264보다 31.84% 상승했다.

5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255,234 미디어지수 179,784 소통지수 436,392 커뮤니티지수 497,5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8,9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92,786보다 53.34%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