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이해찬 물러나라는 사람 극소수…지나쳐”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당원을 중심으로 한 ‘이해찬 책임론’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 ‘소수 요구’라고 규정한 것에 대해 같은 당 설훈 의원도 1일 “이 대표더러 물러나라는 사람은 극소수”라고 거들었다.

설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극소수가 맞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 당 거의 대부분이 검찰개혁에 대해서 몰입했고, 그리고 그 과정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옹호했던 게 사실”이라며 “이 대표더러 당신 물러나야 한다는 이야기는 과도”하다고 했다.

설 의원은 “더군다나 이 대표는 내년도 출마도 안 한다는 배수진을 치고 있다”며 “자기희생을 하고 지금 당을 이끌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책임지라 하는 건 지나치고, 선거가 5개월 남은 상황에서 지도부를 바꾼다는 것은 논리상 앞뒤가 안 맞다”고 선을 그었다.

자유한국당의 박찬주 전 육군대장 영입에 대해선 “도대체 정신 나간 것 아닌가”라고 맹비난 했다.

설 의원은 “최종적으로 문제가 되니까 빠진 걸로 되어 있지만 비례는 안 되고 지역구로 갈 수 있다, 이런 소리를 또 누가 했다”며 “한국당 내에서 그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 보고 이분들이 도대체 국민적 감정하고 일치가 되고 있나. 정말 이해를 못하겠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