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의 복근을 꿈꾸며 헬스장에서 몸 만들기에 여념이 없는 노무족(NOMU族0) 남성. ‘봄날 아줌마’가 되겠다며 집안일 틈틈이 수건 들고 스트레칭에 몰두하는 황혼의 여성.

간간히 미디어에 소개되는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뒷방 노인네’로 치부하고 있는 우리 부모님들의 모습이다. 이제 황혼기에 접어든 우리의 부모님들은 과거 세대처럼 ‘마음만은 이팔청춘’인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몸도 이팔청춘이기를 원한다.

어버이날이 코 앞이다. 외모에 민감한 중장년층이 늘면서, 이들이 선호하는 선물도 변화하고 있다. 흔하게는 옷이나 건강보조식품, 좀 더 신경 쓴다면 종합건강검진이나 효도여행, 보약 정도였던 것이 이제 성형 수술, 피부 클리닉, 기능성 스포츠웨어, 패션 가발, 체형보정 속옷, 노화방지 화장품 등으로 품목이 다각화하고 있는 것. 실제 성형외과나 피부 클리닉에는 효도 선물로 부모님의 시술을 의뢰하는 자식들의 발걸음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한다.

이제 젊어진 부모님에 맞게 선물도 젊어질 차례. 올 어버이날에는 부모님께 젊음의 S라인을 선물해 보자.

▶ 옷맵시를 살려 주는 체형보정 속옷

나이의 많고 적음을 막론하고 여성이라면 누구나 옷맵시에 신경이 쓰이게 마련이다. S라인을 꿈꾸는 어머님께 효도선물 단골 메뉴인 ‘모시메리’가 아니라 몸매를 잡아 줌으로써 옷맵시를 살려주는 체형보정 속옷을 선물해 보면 어떨까?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몇몇 전문 메이커에서만 출시되던 체형보정 속옷을 요즘엔 일반 속옷 브랜드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속옷 브랜드 ‘비비안’은 와이어가 없어 편하면서도 몸매 보정이 가능한 보정용 브래지어와, 복부보정기능을 갖춘 거들 팬티 등을 출시했다. 패션 란제리 ‘르페’는 봉제선이 없어 옷맵시를 살려주는 남성용 속옷 제품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여성 속옷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넉넉한 뱃살과 축 처진 엉덩이 등 중장년 남성들의 체형 결점을 보완해 주는 남성용 기능성 속옷도 최근 인기몰이 중이다.

삼각 팬티와 트렁크 팬티의 장점을 모은 비비안의 남성용 거들(드로즈) 제품은 엉덩이와 허벅지를 몸에 맞게 감싸주면서 옷 안에서 뭉치지 않는다. 남성용 보정속옷 '스큄 보디쉐이퍼'는 천연고무의 탄력으로 아랫배 전체를 효과적으로 가려준다. 일본 속옷 브랜드 ‘B.V.D’는 거들 외에도, 힙업 타이즈, 볼륨업 삼각팬티 등 남성용 보정속옷을 선보이고 있다.

▶ 건강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기능성 스포츠 웨어

건강보조식품이나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게 건강관리의 전부였던 예전 부모님과는 달리, 요즘 부모님은 건강을 위해 제일 먼저 운동에 투자한다. 등산, 조깅, 마라톤, 헬스, 골프 등을 즐기는 부모님을 위해 운동 시 피로를 줄이고 신체 순환을 돕는 기능성 운동복도 센스 있는 선물 아이템. 운동 중 땀을 많이 흘리면 기력이 쇠해지는데 그럴수록 땀을 순식간에 날려 보냄으로써 체온을 조절해 주는 운동복이 필요하다.

전문 기능성 스포츠웨어 ‘스켈리도’ 는 초고속 땀배출 원단과 근육점과 통증점을 눌러주는 디자인으로 운동 시 몸 상태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피로감을 감소시켜 주며 부상을 방지하는 효과까지 있다. 남녀공용으로 가격은 5만~6만원 대. 전용 온라인 쇼핑몰(www.scelido.net)을 통해 살 수 있다.

▶ 빈약한 머리숱을 감춰주는 기능성 패션 가발

숱도 없고 머릿결도 약한 부모님에게는 훤히 드러난 속머리를 감추고 한층 더 젊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가발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년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볼륨업 가발은 모자처럼 푹 뒤집어쓰는 기존의 가발과는 달리 손바닥 정도의 작은 크기에 똑딱핀처럼 머리에 꽂는 방식이기 때문에 착용 시에도 갑갑함이 없고 원하는 부위에 꽂으면 손쉽게 우아한 헤어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3만원 대.

탤런트 이덕화 씨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기능성 가발이 주를 이루던 남성 가발 시장에 최근 패션 가발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아버님 선물로 선택해 볼만하다.

바람머리 스타일의 샤기컷 가발, 옆머리를 짧게 치고 윗머리와 뒷머리를 길러 목덜미에 길게 남기는 스타일인 ‘울프컷 가발’, ‘내추럴컷 가발’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들이 인터넷 쇼핑몰에 나와 있다. 이들 가발들은 대부분 인모가 아닌 고열사 제품으로 만들어져 헤어드라이나 셋팅기를 이용해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3~5만원 대.

▶ 주름을 막고 탄력을 되살려 주는 노화방지 화장품

동안 열풍이 불면서 이제 여성들은 예뻐 보이기보다 어려 보이기를 원한다. 나이드신 어머님의 마음도 마찬가지. 중년의 여성들을 겨냥해 시중에 다양한 노화방지 화장품들이 나와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화장품 '설화수', LG생활건강이 40대 이후 중년 여성을 겨냥해 만든 '후 진율', 35세 이상 소비자를 위한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인 더페이스샵의 '플레보떼 콜라제닉', 로레알이 동양 여성의 노화 패턴에 맞춰 출시한 ‘파리 리바이탈 리프트’ 제품 등이 대표적.

피부 관리에 열심인 아버님을 위한 화장품으로는 LG생활건강이 중년 남성들을 겨냥해 출시한 한방화장품 ‘후 공진향 군’과 ‘수려한 고’가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