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얘기만 나오면 몇 명이 독설…그 결과가 문 정권 연장이란 걸 깨달아야”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29일 “선국 후당, 선당후사 정신으로 우파 정치인끼리 통합하고 단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 미래, 대안찾기’토론회에 참석해 “저를 포함한 정치권, 특히 대한민국 우파를 대표하는 한국당도 내년 총선이 개인 차원의 정치 일정이 아니라 국가와 국민의 운명이 걸린 중대사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치권과 국민들은 내년 총선이 특정정당이나 정치인에 대한 선호를 묻는 차원이 아니라 대한민국이 좌파사회주의 국가가 돼서 망국의 길로 가느냐, 아니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의 원칙을 지켜 번영의 길로 가느냐라는 훨씬 더 높은 차원의 선택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좌파사회주의 정책을 계속 용인할 것인가, 의회 권력 차원에서 브레이크를 걸 것인가를 가늠하는, 대한민국 운명이 걸린 중차대한 일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당내 일각을 겨냥 “통합 이야기만 나오면 특정인 몇 명이 나서 재를 뿌리는 독설을 퍼붓고 있다”며 “그 결과가 총선 실패로 돌아와서 나라를 망치고 있는 문재인 좌파정권의 연장이라는 망국의 길로 만든다는 걸 몇몇 방정맞은 정치인들은 깨닫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문 대통령도 꼬집어 “지난 2년 반 동안 겪어보니 국정 현안 중에서 특히 경제 분야에 대해 무지하고 무식해서 오늘날 우리 경제가 심각한 위기 속에 빠져들고 있다”며 “문 정부의 독선과 이념 성향으로 볼 때 앞으로도 전혀 기대할 게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의원은 “(문 대통령이) 경제에 무식하다는 사실을 깨달을 날은 절대 없을 것”이라며 “지금 대한민국의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유일한 길은 문 정부의 정치권력을 하루 빨리 끝내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