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0,478,32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소녀시대 태연, 마마무 화사, 방탄소년단 뷔,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카이, 엑소 백현, 엑소 첸, AOA 설현, (여자)아이들 수진,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진,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민현, (여자)아이들 민니, 박지훈, 뉴이스트 JR, 아스트로 차은우, AB6IX 이대휘, 샤이니 태민, NCT 태용, NCT 마크, 소녀시대 윤아, 뉴이스트 렌, AB6IX 박우진, 슈퍼주니어 희철, 여자친구 신비, 방탄소년단 RM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6,818 미디어지수 1,602,458 소통지수 6,313,194 커뮤니티지수 5,783,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15,88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195,907와 비교하면 11.52% 상승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7,797 미디어지수 3,296,693 소통지수 3,070,202 커뮤니티지수 3,692,4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17,169 로 분석되었다 .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048,414와 비교하면 12.39% 상승했다.

3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8,043 미디어지수 1,236,710 소통지수 1,193,446 커뮤니티지수 1,579,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7,90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30,371와 비교하면 64.10% 상승했다.

4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70,140 미디어지수 1,784,556 소통지수 912,913 커뮤니티지수 740,2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7,85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7,793,535와 비교하면 43.44%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465 미디어지수 1,242,633 소통지수 851,532 커뮤니티지수 1,143,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3,792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629,060와 비교하면 38.09%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