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증거인멸 정황 확보해 죄 물어야…조국 수사는 당연한 수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4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구속된 데 대해 “정경심 구속으로 대충 이 사건을 마무리 짓겠다는 생각은 절대 안 된다”고 역설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정경심 교수가 구속됐다. 그간 소위 5촌 조카에 당했다며 해온 그 피해자 코스프레가 사법부를 속이지 못한 것”이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표창장 위조를 둘러싼 사문서 위조 혐의를 넘어 사모펀드 혐의의 당사자임을 사법부도 인정했다”며 “조국 게이트 수사가 이제야 본궤도에 올랐다. 이제 검찰은 눈치 볼 것도 주저할 것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지금이라도 사법부에 의해 막혔던 계좌추적과 휴대전화 압수수색이 이뤄져야 한다. 추가 증거인멸 정황도 확보해서 죄를 물어야 한다”며 “이 게이트의 몸통인 조국 수석의 수사는 당연한 수순”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검찰이 억울한 조국 일가를 무리하게 수사한다며 검찰개혁하고 공수처를 만들고자 했던 청와대와 여당, 이제 사법부마저 혐의를 인정하니 산속의 절간이 되고 말았다”며 “검찰 못 믿겠다더니 공수처가 필요하다는 것이 이 정권이었다. 이제 법원도 못 믿겠으니 고위공직자 판결처를 만들겠다고 할 것이냐”라고 청와대와 여당에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명백한 위법행위가 확인되지 않았다던 문재인 대통령은 그 말을 어떻게 책임지실 건가. 다시 한 번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한 데 이어 “조 수석의 운명이나 공수처의 운명이나 같은 운명이라고 본다. 공수처를 포기하라”고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