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검찰, 진실 밝히는 데 최선 다하라”…바른미래 “조국, 부인 혐의에 공범으로 의심”

정경심 교수가 지난 23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한 모습ⓒ포토포커스DB
정경심 교수가 지난 23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한 모습ⓒ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24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구속 영장이 발부되자 “당연한 결과”라고 한 목소리로 환영하며 조 전 장관에 대한 수사도 이뤄질 차례라고 역설했다.

한국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조국 5촌 조카 조범동에 이은 정경심에 대한 구속은 조국 일가의 불법 의혹이 단순한 의혹 수준이 아니라는 것”이라며 “입시비리와 불법 사모펀드로 대한민국 공정과 경제 질서를 무너뜨린 범죄의 중대성, 컴퓨터 하드디스크 은닉 등 명백한 증거인멸 시도 등을 고려하면 구속 수사는 너무나 당연하다”고 입장을 내놨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대변인은 “이제 국민 앞에서 아무것도 모른다고 했던 조국의 거짓말과 국민 기만의 민낯을 밝히기 위해, '조국 가족 범죄단'의 주요 공범인 조국에 대한 수사가 이루어질 차례”라며 “검찰은 대한민국의 공정과 법치를 다시 세운다는 각오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 ‘살아있는 권력 조국 가족’에 대한 엄정한 수사로 '법 앞의 평등'이 살아 있음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뿐 아니라 같은 날 바른미래당에서도 김정화 대변인이 논평을 통해 “차고 넘치는 혐의 속에서도 완강히 부인하며 증거인멸을 시도하려 했던 파렴치범 정경심, 조국 일가 위선의 중심에 서 있었던 당사자로 신병 확보는 마땅하다. 정의의 여신도 박수칠 당연한 결과”라며 “18명의 초호화 변호인단도, 공정과 평등을 위해 두 눈을 안대로 가린 정의의 여신상 앞에 무너졌다”고 호평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대변인은 “부정 덩어리의 극치, 조국 부인 정경심”이라며 “검찰은 정씨에 대한 구속을 계기로 조국 일가의 비리를 입증하는데 수사력을 집중하는 한편 조 전 장관에 대한 수사도 본격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조 전장관이 부인의 혐의에 공범으로 의심받고 있고, 본인을 둘러싼 의혹도 많기에 수사의 초점은 이제 의혹덩어리 조국에 맞춰야 한다”며 “조국에 대한 특별 배려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정 교수에 대해 주요 범죄 혐의가 소명되며 증거위조 및 은닉을 지시한 혐의를 받는 등 구속의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