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의견 적극 반영하며 지역사회 발전 이끌어 온 공로 높이 평가

양주시의회 이희창 의장이 2019년 제5회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의회 부문)을 수상했다.사진/양주시의회
양주시의회 이희창 의장이 2019년 제5회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의회 부문)을 수상했다.사진 / 양주시의회

[경기북부 / 홍현명 기자] 지난 21일 양주시의회 이희창 의장이한국언론연합회와 국회출입기자클럽이 주최·주관한 ‘제5회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상(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이 날 시상식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열렸으며 올해 5회째를 맞은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은 의회·행정·소방·안전 분야 등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국가 및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칭찬 주인공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3선인 이희창 의장은 대회 조직위원회로부터 그동안 쌓아온 주민 친화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철7호선 연장(도봉산~옥정), 양주역세권 개발 등 양주시 현안 사업에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왔다.

이희창 의장은 “시의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바람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낀다”며 “현장에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