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검찰이 말 안 들으니 정치검찰 공수처 만들어 曺 수사 방해하기 위한 꼼수”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22일 “문재인 대통령이 예산을 설명하는 시정연설에서까지 생뚱맞게 더불어민주당에 공수처법을 조속히 처리하라고 지시했는데 속뜻은 윤석열로부터 조국 수사를 빼앗아오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공수처가 설치되면 대통령이 마음대로 수사를 좌지우지 할 수 있게 되고 정권 후반부에 터져 나오는 각종 권력형 비리도 막을 수 있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조국 수사가 임박하니 많이 초조하십니까”라며 “윤석열 검찰이 말을 안 들으니 말 잘 듣는 정치검찰 공수처를 만들어 조국 일가 수사를 방해하기 위한 꼼수”라고 꼬집었다.

특히 하 의원은 “대통령의 속뜻은 어제 법사위 국감에서 김오수 차관이 자백했다. 조국 일가 수사를 공수처가 가져올 수 있냐는 김도읍 의원의 질의에 김 법무차관은 가능하다고 답변했다”며 “검찰로부터 조국 일가 수사를 뺏어올 수 있다는 것을 시인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거듭 “문 대통령이 공수처 서두르는 것은 조국 수사를 윤석열 검찰로부터 빼앗아오겠다는 것”이라며 “대통령과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공수처 설치를 강행하려 한다면 국민의 거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하 의원 뿐 아니라 같은 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앞서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문 대통령의 시정연설 중 공수처 관련 발언 부분을 꼬집어 “공정과 검찰개혁을 국회에 주문하면서 조국 사태에 대해 한 마디 사과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심각한 유감”이라며 “검찰개혁 문제는 차라리 대통령이 입을 다무는 게 국회에서 법안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길”이라고 일갈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