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국정 파탄 길로 가…국민 명령 거부하면 역사의 법정에 서게 될 것”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내년 예산을 역대 최대인 513조원 규모로 올린 문재인 정부를 겨냥 “나라의 미래를 망치는 현금살포 포퓰리즘 정책은 더욱 엄중한 국민 심판을 자초하는 길”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문 정권은 513조가 넘는 초슈퍼 예산안을 내놨다. 총선이란 국민 심판이 다가오니 현금 살포로 표를 사려는 악성 슈퍼 선심성 예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대통령은 경제 폭망에 대한 반성과 사과도 하지 않고 대국민 쇼만 하면서 실패한 정책을 고집하고 있다”며 “잘못된 정책을 고집하면서 재정만 퍼붓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북한 퍼주기용 가짜 예산도 대폭 늘렸다”며 “북한의 철도와 도로를 깔아주겠다는 김정은 맞춤형 가짜 예산을 전력을 다해 막아낼 것”이라고 공언했다.

그러면서 그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평화를 이루는 바른 방향이라면 재정확대를 누가 뭐라고 하겠나”라며 “연평도까지 들먹이는 북한 갑질에 대해선 한 마디도 못하고 남북공동올림픽 타령이나 하고 있다. 극렬 종북세력이 미국 대사관저까지 습격했는데 문 정권의 경찰은 70분 동안 눈치만 보고 이를 방치했다”고 문 정권에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황 대표는 “여당은 친문 보위부인 공수처를 검찰개혁으로 위장하고 독재 연장용 선거법 개정까지 밀어붙이고 있다.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은 국민의 명령을 짓밟고 대한민국 국정을 파탄의 길로 끌고 가고 있다”며 좌파이념 철회 및 무너진 민생경제 회복, 굴종적 대북정책 및 고립무원 외교정책 중단, 조국 사태 관련 대통령 사과를 3대 국민의 명령으로 꼽은 뒤 “국민의 명령을 거부하면 역사의 법정에 서게 될 것”이라고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