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프리메라리가 하위권 클럽 마요르카에 충격 패배

레알 마드리드, 마요르카전 0-1 충격 패배로 선두 내줬다/ 사진: ⓒ 게티 이미지
레알 마드리드, 마요르카전 0-1 충격 패배로 선두 내줬다/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마요르카에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팔마 손 모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프리메라리가 9라운드 마요르카와의 경기에서 전반 7분 라고 주니어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0-1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지난 5일 그라나다에 4-2 승리를 거뒀던 레알 마드리드는 5승 3무 승점 18로 선두를 달리는 중이었다. 그러나 이날 하위권 클럽 마요르카에 패배를 당하며 라이벌 FC 바르셀로나(6승 1무 2패 승점 19)에 리그 선두를 내줬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선 레알 마드리드는 7분 만에 라고 주니어의 골로 흔들렸다. 레알 마드리드는 유효슈팅 4개를 기록했지만, 만회하지 못했다. 오히려 알바로 오드리오솔라 후반 29분 두 번째 경고를 받고 퇴장당하며 수적 열세까지 몰렸다.

한편 경기 후 지네딘 지단 감독은 “원하는 게임을 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어렵게 됐다. 후반 들어 득점기회가 없어서 불안했다. 부상을 당한 선수는 변명이 될 수 없다. 우리는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