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목적과 해독을 국민들에게 알려야…野, 바로 잡지 못하면 역할 포기한 것”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당정청이 사법개혁 일환으로 설치하려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에 대해 “정권이 넘어가도 민변 출신 변호사를 임명해서 사정기관은 계속 장악하겠다는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히틀러 독재가 등장하자 히틀러는 유태인 학살과 반 히틀러 조직 색출을 위해 친위대인 게슈타포를 만들어 공포정치를 해왔다. 공수처가 바로 그것”이라며 이같이 밀했다.

그는 이어 “독일 히틀러 시대의 게슈타포 조직 하나 만드는 것을 검찰개혁이라고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 국민을 현혹하면서 마치 조국처럼 행동하고 있다”며 “공수처의 목적과 해독을 국민들에게 바로 알려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공수처를 2년 전 처음 저들이 제기하였을 때 나는 민변검찰청은 절대 불가라고 한방에 일축한 일이 있었다. 그 후 그것은 포기되었다가 내가 당 대표를 사퇴한 이후에 다시 들고 나온 것”이라며 “민변검찰청을 게슈타포처럼 만들어 정적을 숙청하겠다는 건데 이걸 바로 잡지 못한다면 야당은 그 역할을 포기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그러나 무력한 야당을 무시하고 공수처를 친북좌파 친위대로 강제로 만들더라도 정권이 바뀌면 그 기관은 당연히 폐지될 것”이라며 “히틀러가 사라지면서 없어진 게슈타포처럼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당에선 홍 전 대표가 당부했듯 같은 날 국정감사 중간점검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장기집권사령부인 공수처는 절대 불가하다”며 공수처 설치에 대해선 분명히 반대 입장을 내놨고, 황교안 대표도 전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현재의 공수처법은 문재인 정권의 집권 연장 시나리오일 뿐이다. 공수처법은 다음 국회로 넘겨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