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0일~10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샤이니, NCT,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AB6IX, 뉴이스트, 핫샷, 위너, 더보이즈, 인피니트, 동방신기, 비투비, 2PM, 원어스, 베리베리, 몬스타엑스, FT아일랜드,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빅스, 갓세븐, 블락비, SF9, 느와르, 2AM, 신화, 로미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1,576 미디어지수 2,698,496 소통지수 3,668,321 커뮤니티지수 4,010,7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9,18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8,556와 비교하면 3.85% 하락했다.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088 미디어지수 1,992,960 소통지수 1,336,488 커뮤니티지수 1,005,3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4,91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20,894와 비교하면 5.42%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672 미디어지수 1,431,296 소통지수 723,535 커뮤니티지수 672,12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9,62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97,566와 비교하면 21.58% 상승했다.

4위, 샤이니 ( 온유, 종현, Key,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4 미디어지수 847,872 소통지수 567,798 커뮤니티지수 645,33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5,82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84,543와 비교하면 33.56% 하락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정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472 미디어지수 988,160 소통지수 403,393 커뮤니티지수 539,4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0,47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65,411 와 비교하면 9.38%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