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부, 조국 동생에 증거인멸 시간 벌어줘…명백한 사법농단”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윤석열 검찰총장도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별장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윤 총장 문제도 특검하되 조국 문제가 정리된 이후에 하자”고 여당에 제안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법원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정감사대책회의에 참석해 “오늘 아침 윤 총장 흠집내기가 시작됐다. 물타기를 통한 본질 흐리기”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윤 총장에게 문제가 있다면 그 당시 검증을 한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무엇을 한 것이냐”라며 “조국 사태가 마무리된 이후 문 대통령의 자녀를 포함한 특검을 하자고 이미 제안했다. 여당도 당당히 나서라”고 공세수위는 한층 높였다.

이 뿐 아니라 나 원내대표는 사법부도 겨냥 “조 수석 동생은 증거인멸 지시 혐의도 받고 있는데 사법부는 오히려 증거인멸의 시간을 벌어주고 있다”며 “영장 기각 사유를 보면 억지도 이런 억지가 없다. 언론보도 정황상 허리디스크 수술이 급하다는 주장은 매우 의심되는데 담당판사는 무턱대고 건강상태를 이유로 꼽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더군다나 영장기각이 더불어민주당의 법원개혁 보고서 발표 직후 나왔다는 점을 볼 때 이것은 명백한 사법농단”이라며 “사법이 흔들리면 공정과 정의가 흔들린다”고 경고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방송장악도 아주 비열하다. 전방위로 나서 조국 일가를 지키기 위해 때리고 압박하며 거기에 KBS 수뇌부도 굴복했다”며 “언론이 탄압받으면 국민의 눈과 귀가 가려진다. 언론 자유가 보장된 대한민국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는 게 상상이나 할 수 있나”라고도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헌법은 사회적 특수계급의 존재를 부정하는데 지금 보면 좌파 특수계급은 분명 존재한다”며 “조 전 수석을 지키기 위해 집권세력이 법원과 언론·검찰의 기능을 난도질하고 있으나 성숙한 국민은 속지 않는다고 본다. 한국당은 사법농단과 KBS 협박으로 입증된 방송 장악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