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여명 회원들 참여, 전국대회와 함께 신라문화제도 즐겨

민족통일협의회 창설 38주년 기념식 모습. 사진/경주시 제공
민족통일협의회 창설 38주년 기념식 모습. 사진/경주시 제공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에서는 신라문화제가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8일 민족통일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창설 38주년 기념 2019 민족통일 전국대회가 황성공원 신라문화제 특설무대에서 5,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어 다시 한 번 축제의 활기를 불어 넣었다.

 민족통일협의회는 1981년 창립 이래 평화통일 실현을 위해 민간 통일주도 세력으로써 국민화합과 통일역량강화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민간 사회단체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연철 통일부장관과 이철우 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의 격려사와 축사를 했고 곽현근 협의회 의장을 비롯한 17개 시도협의회장과 회원 등이 민족통일협의회 창립을 축하하고 회원 간 결속력을 다졌다.

 이번 대회가 치러진 경주 황성공원은 경주시의 대표축제인 2019년 제47회 신라문화제가 개최되고 있는 곳으로 이 축제는 1962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47회를 맞이하고 있는 경주의 유서 깊은 축제이다.

 특히, 8일에는 신라명인명창 국악한마당을 비롯한 창작오페라 ‘마담수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열려 전국대회에 참여한 회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민족통일협의회 창설 기념식에 참석한 주낙영 경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민족통일협의회 창설 기념식에 참석한 주낙영 경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삼국 통일의 고장인 경주시에서 이런 뜻깊은 행사가 열려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더불어 오신 모든 분들이 시의 대표축제인 신라문화제를 맘껏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