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2주년 기념식 열어...창립멤버 및 공헌고객 명예은행장 위촉 행사 진행
지역 최초 DGB대구은행 금융박물관 ‘기증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실시

DGB대구은행은 7일 오전 수성동 본점에서 임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7일 오전 수성동 본점에서 임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DGB대구은행

[시사포커스 / 김은지 기자] 김태오 대구은행장이 창립 52주년 기념식을 맞아 “지혜 모아 DGB만의 이야기를 만들자”고 말했다.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은 7일 오전 수성동 본점에서 임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이같이 밝혔다.

본 기념식은 김태오 은행장 취임과 2년여 간의 본점 리모델링 공사 완료 후 본점에서 처음 열리는 창립기념일로, 새롭게 태어난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창립멤버 및 공헌고객 명예은행장 위촉 행사 등이 진행됐다.

김태오 은행장은 “52년이라는 역사는 아버지와 아들, 또 그 아들의 아들까지 이어지는 긴 시간으로 고객님들의 인생과 DGB대구은행의 역사가 함께한 시간”이라며 “앞으로의 100년 역사를 함께 써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기원전 3천년 경, 지금으로부터 5천년 전 ‘길가메시의 서사시’ 점토판에서 삶의 진리를 엿볼 수 있듯 DGB대구은행도 지혜를 모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비전을 수립해 DGB만의 이야기를 만들자”고 덧붙였다. 

인사말 이후 이어진 순서에서는 반세기 은행 성장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지난 1967년 은행 창립 멤버 43명 중 4명을 초청해 은행의 기틀을 마련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고, IMF시절 은행 생존 기로에서 적극적 후원과 동반상생을 함께 한 공헌고객에 대한 명예은행장 위촉 행사 등이 진행됐다.

창립기념식 식후 행사로는 지역 최초 금융박물관인 DGB대구은행 금융박물관 ‘기증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이 실시됐다. 본 박물관은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동반의 개념으로 DGB대구은행 40주년에 맞춰 개관했다.

본점 리모델링과 함께 새롭게 단장한 금융박물관은 지나온 역사를 미래 후손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자료를 기증받았으며, ‘기증자 명예의 전당’ 제막은 은행 및 금융 전반에 관한 사료를 기증받아 52주년 기념일에 맞춰 진행됐다. 박물관을 통해서는 유서 깊은 금융 관련 사료에 대한 일반인들의 기증도 받을 예정이며, 박물관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관람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매년 창립기념일이 있는 10월을 ‘DGB이웃사랑운동’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창립 52주년을 기념해 한 해 매주(52주)간 신규 런칭 앱 ‘IM#’을 통해 매주 한건씩 지역 소외계층 사연을 소개하고, 응원 댓글 한건당 천원씩 최대 이백만원을 기부금 후원을 하는 ‘DGB 이웃사랑 희망 드림’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비대면 대출 가입 고객 대상 선물 증정 등 창립 기념 마케팅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