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소통가치,?미디어가치,?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효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효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효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3일부터 2019년 10월 4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411,2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3,086,227개와 비교하면 20.13% 줄어들었다.

2019년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이효리, 김종국, 전현무, 서장훈, 이광수, 윤종신, 강호동, 이영자, 신동엽, 유희열, 박명수, 김희철, 하하, 김종민, 이상민, 이수근, 김구라, 정형돈, 양세형, 김숙, 조세호, 안정환, 이경규, 정준하, 유병재, 지석진, 김영철, 송은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377 미디어지수 425,205 소통지수 676,764 커뮤니티지수 883,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0,090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48,906보다 0.46%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647 미디어지수 303,732 소통지수 518,582 커뮤니티지수 631,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8,10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23,767보다 3.74% 하락했다.

3위, 이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562,504 미디어지수 198,099 소통지수 608,553 커뮤니티지수 562,0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1,22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19,053보다 20.17% 하락했다.

4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014 미디어지수 175,824 소통지수 381,348 커뮤니티지수 528,3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1,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54,599보다 28.31% 상승했다.

5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128 미디어지수 366,399 소통지수 248,490 커뮤니티지수 568,9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5,93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9,586보다 7.30%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