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 받아야 할 대상은 힘없는 우리 당 아냐…與 인사들이야말로 검찰청 가야”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문재인 정권이 주장하는 사법개혁의 실체가 정권 유지를 위한 헌정유린이란 사실도 모든 국민이 분명하게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이 계속 외곬수의 길을 고집한다면 국민적 심판은 물론 반드시 법적 책임까지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지금 국민들은 대통령이 말하는 검찰개혁이 조국 수사를 하지 말라는 엄포임을 확실하게 알고 계신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이 정권은 위선자 조국, 범법자 조국을 지키기 위해 대한민국의 법치까지 무너뜨리고 있다”며 “문 대통령이 나서서 검찰을 겁박했고 여당 핵심부에선 검찰총장 거취까지 들먹이고 있는데 검찰에 대한 불법적 압박을 즉각 중단할 것을 문 대통령에게 엄중히 경고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지금 검찰에 나가서 수사를 받아야 될 대상은 힘없는 우리 당이 아니다.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있는 조국과 그 일가, 그리고 관련 여권 인사들이야말로 누구보다 먼저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 할 사람들”이라며 “국민을 거슬러 헌정을 유린하고 법치를 파괴하는 정권은 결국 비참한 종말을 맞을 수밖에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경제 상황과 관련해서도 “경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간다고 우길 것이 아니라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경제정책을 대전환해야 한다”며 “골든타임까지 놓쳐 경제를 회복불능으로 만든다면 그 책임은 대체 어떻게 지려고 하는 것인가.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고 함께 지혜를 모으는 것이 국정을 이끌어가는 대통령의 올바른 자세”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우리 당의 민부론이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할 최선의 대안”이라며 “그런데도 야당이 내놓은 대안이라고 폄훼만 하고 있으니 대통령과 끝장토론이라도 벌이고 싶은 심정이다. 문 대통령은 온국민이 피와 땀으로 건설한 대한민국을 망가뜨린 역사의 죄인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