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정권이 나서서 국가적 혼란·갈등 부추겨…정상적 집권세력 아냐”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친문세력의 검찰청 앞 집회를 꼬집어 “친문세력들은 검찰의 쿠데타라고 주장하지만 오히려 지금 이 정권이 사법계엄령을 내린 것 아닌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지난 주말에 친문 세력이 주도한 검찰청 앞 집회가 열렸다. 조국과 이 정권이 저지른 불의와 불공정에는 눈을 감고 도리어 이것을 수사하는 검찰을 겁박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개혁의 핵심은 결국 검찰이 권력으로부터 독립하는 것인데 지금 문재인 대통령과 친문세력들의 요구는 권력의 정점에 있는 조국에 대한 수사를 하지 말라고 하는 명시적 요구”라며 “결국 검찰이 정권의 충견이 되길 바라고 그걸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더 분노할 수밖에 없는 것은 대통령과 이 정권이 나서서 국가적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있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이 직접 검찰 수사에 개입하자 여당 의원들과 단체장들이 우르르 시위현장으로 달려갔다. 도저히 정상적인 집권세력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그는 “참여인원을 몇십배 올려서 주장했는데 비상식적 주장을 국민의 목소리로 호도하기 위해 그렇게 한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반개혁적 검찰 압박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정상적인 수사를 방해하고 겁박하는 문 정권이야말로 개혁과 심판의 대상”이라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황 대표는 “조국을 공정하게 수사해 구속하고 법정에 세우는 것이 국민들의 준엄한 요구이고 그게 바로 국민들께서 바라시는 정상적인 국가로 가는 첫 걸음이라고 하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며 “만약 문 대통령이 끝내 국정을 내팽개치고 조국 지키기에 목을 맨다면 거센 민심이 이 정권을 뒤엎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