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돼지열병, 비상사태 준하는 방역체제 가동시켜 확산 방지해야”

심상정 당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6일 열리는 대정부질문에서 '제 2의 조국 청문회'를 예고한 보수야당을 향해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수사는 검찰에 맡기고 국회는 국회의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상무위원회에서 “한국당은 제2의 조국 대전을 벼르면서 전쟁터를 만들려고 하고 있고 검찰에서는 조 장관에 대해 사생결단하듯 무리한 수사를 밀고 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동안 20대 국회 내내 외면했던 민생, 그리고 조국 정국에서 재차 확인된 대한민국의 불공정·불평등 사회를 혁신하기 위한 국회의 솔선수범 노력이 우선돼야 한다”며 “또 지금 국민들의 열망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검찰 및 사법개혁 정치개혁을 마무리하는 20대국회가 될 수 있도록 여야모두 최소한 마지막 국회서라도 민생과 개혁의 성과를 만드는데 힘을 써야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한강 이남과 수도권·인천까지 퍼진 것도 문제지만 아직까지 감염경로와 발병 원인도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정부가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돼지열병 사태에 대한 전국적 우려가 큰 만큼, 추가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사태 진압에 총력을 다해줄 것”이라며 “비상사태에 준하는 방역체제를 가동시켜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이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