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화사 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화사 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화사 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20일~9월 21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038,7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9,077,485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화사, 아이유, 박나래, 태연, 아이린, 공승연, 제니, 공효진, 조이, 김고은, 염정아, 소유, 유인나, 윤아, 김연아, 제시, 홍진영, 이영자, 한혜진, 윤세아, 김수미, 혜리, 전지현, 한지민, 서예지, 설현, 이성경, 천우희, 유라, 김소현 순이었다

1위,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01,197 소통지수 309,577 커뮤니티지수 223,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3,8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86,505 와 비교하면 9.62% 하락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626 소통지수 260,635 커뮤니티지수 530,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38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605와 비교하면 8.67% 하락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457 소통지수 371,899 커뮤니티지수 599,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9,49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998,936와 비교하면 11.07%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