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조국 부부 휴대전화 압수수색해야…조국 강제수사도 불가피”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일 “이번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선 지금 조국을 둘러싼 권력형 비리 진상을 규명할 수밖에 없는 국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0월 21일까지 국정감사를 한 뒤 시정연설을 하고 그 다음 주에 교섭단체 대표 연설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조국을 둘러싼 권력형 비리의 몸집이 커지고 복합화 되고 있다. 거의 전 상임위에서 조국 관련 비리 진상규명 이슈가 쏟아지고 있는데 그것도 1개 부처가 아니라 그 안에 관련된 단체가 많아지고 있다”며 “서울시와 교통공사는 와이파이 사업, 행정안전부 투자회사 밀어주기 의혹, 조국 공직자윤리법 의혹 등을 다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민생을 시작하자는 여당은 염치가 없다. 민심을 조국 물타기에 쓰는 정치행태”라며 “조국 파면이 민생의 시작이다. 이런 식으로 국민을 외면한다면 더 큰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한국당이 바른미래당과 함께 추진 중인 조 장관에 대한 국정조사와 관련해서도 “최순실 사태 때 우상호 민주당 의원은 검찰이 아무리 수사를 열심히 해도 사건 전모의 파악을 위해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며 “여당은 수사 중이라 국정조사를 못한다는 궁색한 변명으로 회피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검찰을 향해선 “치밀하고 은밀한 증거인멸, 말 맞추기, 꼬리 자르기가 자행될지 모른다. 당장 조국 부부의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해야 하고 조국의 강제수사 역시 불가피하다”며 “이 정도 혐의가 있는데도 조 장관이 버티고 있다는 것은 문재인 정권의 핵심부가 관련돼 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가능하다. 검찰은 권력 심장부까지 과감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