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소년시대 태연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소년시대 태연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소년시대 태연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순으로 분석되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8월 13일~9월 14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2,742,5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소녀시대 태연,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윤아, 에이핑크 오하영, 여자친구 소원,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슬기, AOA 지민,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모모, 블랙핑크 지수, 여자친구 엄지, 트와이스 미나, 레드벨벳 예리, 트와이스 나연, 여자친구 신비,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수영, 있지 예지, 있지 유나, AOA 민아,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유리, 오마이걸 승희, 모모랜드 연우, 아이즈원 최예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30,309 미디어지수 404,779 소통지수 1,191,266 커뮤니티지수 123,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9,89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72,744 와 비교하면 169.65% 상승했다.

2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9,162 미디어지수 404,222 소통지수 413,046 커뮤니티지수 218,4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4,88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56,550와 비교하면 250.55%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755 미디어지수 600,209 소통지수 930,674 커뮤니티지수 378,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3,4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38,044와 비교하면 59.55% 상승했다.

4위,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5,795 미디어지수 220,821 소통지수 306,631 커뮤니티지수 110,4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3,6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1,417와 비교하면 69.56% 상승했다.

5위, 에이핑크 오하영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235,158 미디어지수 1,261,756 소통지수 335,741 커뮤니티지수 379,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2,1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5,859와 비교하면 407.53%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