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외에 알 수 없는 사실이 언론 유포돼 피의자와 피해자 인권 유린되고 있어”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모습. ⓒ포토포커스DB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모습. ⓒ포토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11일 아들 음주사고와 관련해 “상상을 초월하는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 검찰에 고발조치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가 도를 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음주사고는 분명 국민적으로 지탄받아야 할 범죄이고 아들은 반드시 자신의 잘못에 상응하는 벌을 달게 받아야 한다”면서도 “사건 이후 피해자의 1차 진술 전부, 심지어 피해자의 전화번호, 자신이 운전자라고 나선 20대 남성의 전화번호와 운영가게, CCTV 유출, 피해자와의 합의금 액수까지 경찰 외에 누구도 알 수 없는 사실이 언론에 유포돼 피의자들과 피해자의 인권이 심각하게 유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 의원은 “경찰이 악의적 여론 조성을 위해 수사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무차별 유출하고 수시로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행위 또한 피의자의 인권을 무참히 짓밟는 중대한 범죄”라며 “경찰은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장 의원의 아들은 7일 새벽 2시쯤 마포 인근에서 술에 취해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부딪히는 사고를 냈었는데, 사고 당일 장 의원은 이와 관련해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 용준이는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될 것”이라며 처음엔 고개를 숙이는 반응을 내놨었다.

하지만 ‘집사람이 사건을 덮어달라고 합의를 시도했다’는 보도나 의원실 연루 의혹을 제기한 기사까지 나오기 시작한 지난 10일부터 장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정정 보도를 요구하면서도 “사건 이후, 해도 해도 너무한 기사들이 나와 못난 아들 둔 죄로 참고 또 참고 있었지만 이건 너무 한 것 아니냐. 할 수 있는 모든 민, 형사상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언론에도 강하게 경고하는 등 본격 맞대응에 나서기 시작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