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장관 해임건의안 국회 의결 추진…국정조사 통해 曺 가족 의혹 규명할 것”

바른미래당이 본청 218호에서 긴급원내대책회의를 진행했다. ⓒ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이 본청 218호에서 긴급원내대책회의를 진행했다. ⓒ바른미래당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미래당이 9일 “문재인 정권이 무너뜨린 국민의 자존심을 되살리고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바로 세우기 위해 ‘조국 퇴진행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오후 긴급 원내대책회의에서 당론으로 채택된 성명서를 김수민 원내대변인을 통해 “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강행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피의자 신분의 조 전 민정수석은 법무부장관 자리에 단 하루도 있어선 안 되는 인물”이라며 “범죄피의자를 장관에 앉히지 않으면 검찰 개혁이 안 된다는 궤변은 대한민국 사법체계에 대한 모독”이라고 일갈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문 대통령은 답해야 한다. 대한민국에 그렇게 사람이 없단 말인가”라며 “쏟아낸 말과 글이 걸어온 삶과 정반대인 위선자를 앞세워야만 개혁을 할 수 있는 정권이라면 차라리 문을 닫는 게 나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원내대변인은 “문 정권이 근거 없는 도덕적 우월감에 취해서 입만 열면 떠들던 공정과 정의의 본 모습은 오만과 독선에 가득 찬 진보의 위선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역사는 오늘을 문 대통령이 입버릇처럼 말하던 촛불이 꺼진 날로 기억할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그리고 문 정권을 향해 새로운 분노의 촛불이 타오른 날로 기록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조 장관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