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CEO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3위 미래에셋 박현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CEO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3위 미래에셋 박현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3위 미래에셋 박현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8월 7일~9월 8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77,36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9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몽규, 박현주, 최태원, 신동빈, 구광모, 김병원, 김승연, 서경배, 정의선, 김남구, 황창규, 김태오, 최정우, 손태승, 김광수, 서정진, 김지완, 윤종규, 김정태, 김정주, 조동길, 허창수, 방준혁, 정몽진, 김범수, 김재철, 김홍국, 조원태, 박문덕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314 소통지수 76,870 커뮤니티지수 38,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62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10와 비교하면서 0.38% 하락했다.?

2위,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478 소통지수 21,993 커뮤니티지수 34,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65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02와 비교하면서 3272.82% 급등했다.??

3위, 미래에셋 박현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275 소통지수 24,005 커뮤니티지수 23,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1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920 와 비교하면서 365.93% 급등했다.?

4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938 소통지수 14,790 커뮤니티지수 13,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0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45와 비교하면서 47.05% 하락했다.?

5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701 소통지수 24,565 커뮤니티지수 18,3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7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64,436와 비교하면서 7.54%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