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청문회’ 의혹 해소 안됐다 59% VS 해소됐다 33%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이후에도 반전은 나오지 않았다. 조 후보자 임명을 반대하는 여론이 찬성 여론을 12% 앞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는 KBS ‘일요진단 라이브’ 의뢰로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끝난 7일 하루 동안 전국 성인 1003명을 대상으로 조사(신뢰 수준 95%, 표본오차 ±3.1%포인트)한 결과, 응답자의 49%가 ‘반대한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8일 발표했다. ‘찬성한다’는 응답은 37%, ‘모르겠다’는 14%였다.

진보층에서는 임명 찬성(66%)이 반대(26%)보다 우세했고 보수층에서는 임명 반대(75%)가 찬성(14%)보다 높았다. 중도층에서도 임명 반대 답변이 많았다(반대 52%, 찬성 27%).

인사청문회를 통해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이 해소됐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해소되지 않았다’는 응답이 59%, ‘해소됐다’는 응답은 33%였다. ‘모르겠다’는 답변은 8%였다.

조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이 되면 현재 진행되는 검찰 수사가 공정하게 이뤄질지, 공정하지 않게 이뤄질 것인지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수사가 공정하지 않게 이뤄질 것’이라는 응답이 49%, ‘공정하게 이뤄질 것’이라는 답변은 36%로 조사됐다.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한국방송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