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레드벨벳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8월 6일~ 9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15,865,868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블랙핑크, 트와이스, 오마이걸, 마마무, ITZY, 소녀시대, 아이즈원, 러블리즈, 공원소녀, 우주소녀, 위키미키, 에이핑크, 에버글로우, AOA, 모모랜드, 티아라, CLC,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드림캐쳐, 피에스타, 걸스데이, 에프엑스, 그레이시, 애프터스쿨, EXID 순이었다.

1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532 미디어지수 4,774,320 소통지수 1,863,535 커뮤니티지수 2,011,8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7,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52,381와 비교해보면 40.52%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368 미디어지수 2,331,528 소통지수 2,003,690 커뮤니티지수 3,150,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04,65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122,359와 비교해보면 8.18%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7,784 미디어지수 3,774,768 소통지수 1,328,770 커뮤니티지수 2,135,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77,21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14,998 와 비교해보면 6.41% 상승했다.

4위, 오마이걸 (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32 미디어지수 4,288,680 소통지수 811,588 커뮤니티지수 1,818,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44,92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104,248와 비교해보면 74.09% 상승했다.

5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396 미디어지수 2,665,320 소통지수 1,770,828 커뮤니티지수 1,877,9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31,54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46,566 와 비교해보면 65.50%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