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 'ZAPPING' 타이틀곡 '관둬' 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FT아일랜드가 9일 컴백을 앞두고 짙은 감성을 자극하는 새 앨범 수록곡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6일 FT아일랜드의 소속사 측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재핑(ZAPPING)’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앨범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어두운 공간을 배경으로 FT아일랜드의 훈훈한 비주얼과 함께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흐르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관둬 (Quit)’는 이별 앞에 선 아픈 감정선이 잘 드러나는 록 넘버의 곡으로 최근 벤의 ‘헤어져줘서 고마워’ ‘180도’ 등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팀 VIP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특히 ‘관둬 (Quit)’는 보컬 이홍기의 디테일함과 시원한 샤우팅 등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VIP는 이 곡을 녹음하면서 이홍기의 보컬적인 능력에 감동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번 앨범은 FT아일랜드의 명곡을 앨범의 무드에 맞게 재해석한 트랙으로 눈길을 끈다. 10년 전 스무 살 이홍기가 불렀던 ‘바래’를 서른 살이 돼 새롭게 해석한 발라드 ‘다시 바래 (Hope Again)’로 수록했다. 

또 2010년 발표한 ‘사랑사랑사랑’을 이번 앨범에서는 ‘신기루 (사랑사랑사랑2) (No Regret)’라는 이름의 곡으로 이어 들을 수 있어 듣는 이들의 감성을 일깨운다. 

이 외에도 신곡 ‘못 고치나 봐 (Day By Day)’, 팬들이 코러스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 ‘돈트 루즈 유어셀프(Don't Lose Yourself)’가 수록되어 FT아일랜드의 계속되는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