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 책임은 청와대와 여당에 있어…한국당이 거짓의 가면 벗길 것”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장현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장현호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전날 대국민 기자회견에 맞선 토론회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은 짧은 재송부 요청 기한으로 더는 국회의 청문 책무와 권리를 막지 마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토론회에 참석해 “조국 기자회견은 의혹만 키웠다. 조 후보자가 당당하다면 자료와 증인 앞에 떳떳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부탁하지 않았는데 딸은 (논문) 1저자에 올려졌고 신청하지 않았는데 장학금이 떨어졌고 사모펀드가 뭔지 모르고 10억원 넘게 돈을 넣었는데 관급공사 수주에 성공했다. 조국에게 알라딘의 지니가 있는 건지 모르겠다”며 “모든 비정상의 책임은 청와대와 여당에 있다. 자료를 요구하고 질문하는 야당이 두려웠던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오늘이라도 증인 채택과 자료 제출을 의결해 닷새 후 정상적인 청문회, 진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은 아집에서 벗어나야 한다. 지명 철회가 정권을 보호하는 길이고 임명 강행은 정권 몰락”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조국이 법무부장관 되는 순간 법질서, 권위는 땅 밑으로 추락한다. 이제 그만 내려오라”며 “조 후보자는 국민을 더 화나게 하지 말고 수사부터 충실히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자료도 없는 맹탕 청문회를 요구한다. 국민 현혹의 의도는 국민과 언론의 지혜에 막힌다”며 “한국당은 거짓의 가면을 벗겨 사과와 감성팔이에 가려진 탐욕과 위법 실체 밝힐 것”이라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